본문 바로가기

심심할때

입주예정자협의회 입예협 활동

728x90
SMALL

입주예정자협의회 라는 말들을 들어보셨을겁니다.그런데 입예협은 뭐에요?말의 성질은 다르나.같은뜻이에요.쭐여서 [입예협]이라합니다.^^



입예협이 구성되는 이유는? 새로 건축하고 있는 아파트에 건축,자재,시공사와 협상하기 위해서 수분양 자들 이 모여서 만들고 입주자분들을 모집해서 서로 소통의 장으로 의견도 듣고,토론도 진행하는 단체이죠.



솔직히 법적인 단체는 아닙니다.아직 아파트에 들어가기전이고,공식적으로 국가에서나,시청에서 공식단체라는 법이 업기때문입니다.딱 동호에 수준




입예협이 발촉하게 되는 시점은.아파트 당첨 받고 나서 누군가 가 앞장섭니다.먼저 많은 수분양 자들을 모집을 하는게 좋은데요.그이유는 바로 시행사와 상견레를 하기위함인데요.빨리 수분양 자들을 우리카페 가 있다는 것을 알리고,먼저 위임동의서 를 받기위함입니다.건설사 에서 미팅을 갇기위해서는 입예협에게 동의서50%나70%로80%로 받으셔야 미팅이 가능합니다.





이부분을 협의회 에서 진행을 해야 하기때문이죠.예)시) 저희 상생주관사 를 인터넷 검색으로 먼저 확인해주셨어요.혹시 PT 가능하실까요?궁금한게 너무 많아요.그래서 몃번의 전화 상담으로 필요한 부분과 의도를 물어보고 나서 문경 쪽으로 내려갔습니다.2시간의 이야기를 통해서 해결할 사항들을 먼저 파악하고 우리 주관사 가 지난 타 아파트 입예협 활동을 통해서 얻은 노화우와 경험치를 알려드렸고요.

수분양자분께서는 상생주관사 외에 여러 주관사 상담을 받았지만 전혀 필요없는 이야기만 하더라.내가 필요한것은 지금 당장 입주박람회 가 아니다.
입주는 앞으로 2년이나 기다려야 하는데.전혀 현실성 없는 이야기로 많이 속상해 져 있었어요.

건설사 시공사 와 미팅을 혼자 서 상대하다 보니,너무어렵더라.이런부분을 저희가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 여러가지 코스를 통해서 맞춤형 으로 자료를 통해서
알려드립니다.~~

입예협 활동은 늦으면 안됩니다.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건물을 짓기전부터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입예협 활동 은 무봉사 무희생 입니다.나머지 어려운 부분은 주관사 측과 도움을 받는게 현실적입니다.


업무 협약 서약서 를 통해서 주관사 측에서 입예협 활동 지원 부분을 구두상으로 아닌.서류를 통해서 작성하고 날인도장을 찍습니다.도장찍는 순간부터 입주까지 케어를 해드립니다.

입예협 활동은 누구나 할수 있는 자리가 아닙니다.앞에서 욕먹고 뒤에서 꽂추가루 뿌리는 몃몃분들이 있습니다.수분양 자분들께서도 입예협 활동하는 부분에 있어서 진심어린 따뜻한 말로 지원사격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상.입주예정자 협의회 활동에 대해서 .
마치겠습니다.









728x90
LIST